- 학생, 학부모, 학교가 함께하는 따뜻한 학교 만들기 -
[예천여중학생기자단]예천여자중학교(교장 박경숙)는 3월 25일 18시 30분 본교 강당에서 학교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80여 명의 학부모와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학교에서는 학생들이 기교를 버리고 기본에 충실한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을 함과 더불어 가정에서는 내 자녀에게 더 엄격한 교육이 필요하고 또한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지역사회, 학부모, 학교 전체가 한마음으로 관심을 기울이는 게 중요하다.”라고 학교 경영 철학을 전했다.
학교 설명회는 2021년 3월 22일~3월 26일까지 학생 및 학부모 상담주간 내 계획하여 실시하였다. 학부모들은 코로나19로 학교를 찾을 기회가 없었는데, 학교 설명회를 통해 담임선생님과 인사를 나누고 2021학년도 학사일정, 자유학기제, 방과후학교 운영, 학생 생활 규정을 포함한 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를 받았다.
학부모 연수는 1부에 원격수업 중 교사 사진 합성과 유출이 빈번한 최근 상황을 동영상 자료를 활용하여 교육활동 침해행위 예방 교육을 시작으로 공교육정상화법, 선행교육 규제 특별법,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2부에서는 코로나 예방, 흡연 예방, 가정과 함께하는 성교육,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요령 교육을 포함한 보건 안전 교육, 행복한 가정을 위한 심리학 정보, 자해와 자살로부터 내 아이 지키기 등의 생명 존중 및 자살 예방교육과 중학생 자녀의 진로지도라는 주제로 학부모 연수는 마무리되었다.
학교 설명회에 참석한 2학년 학부모는“코로나로 선생님을 만날 기회가 없었는데 학교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학교 설명회를 진행하는 것을 보면서 안심되었고, 다양한 교육활동과 연수 등 유익한 시간이었다. 무엇보다 담임선생님과 자녀의 진로에 대한 깊은 상담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 및 학부모 상담주간과 병행한 이번 학교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는 학교 교육과정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고 나아가 학생, 학부모, 학교가 함께 하는 따뜻한 예천여자중학교를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