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은 내친구 천년숲견학 - 몸과 마음을 튼튼하게 해요 -

[호명초등 학생기자=설현아,김준]호명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엄상일)는 2021년 4월 15,16일 이틀 동안 경북도청 천년숲으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유아들은 천년숲에 도착 후 숲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과 지켜야 할 약속에 대해 먼저 이야기를 나누고 활동을 시작하였다. 먼저 봄 바람에 느껴지는 숲 내음을 맡아보고 불어오는 바람을 온몸으로 느껴보며 산책활동을 하였다.


다음으로 원에서 가지고 온 활동 스카프와 손목 리본을 이용하여 바람이 되어 이곳 저곳을 뛰어보기도 하고 스카프를 나뭇가지에 묶어서 마음에 드는 나무를 표시해 보기도 하였다. 마지막으로 숲에 떨어져 있는 열매와 나뭇잎을 주움으로써 봄을 유치원으로 들고 오는 시간을 가지며 활동을 마무리 하였다.


호명초등학교병설유치원의 향기반 송○○는 “선생님 여기 꽃이 참 예쁘네요? 그래도 꺾진 않을 거에요 꽃이 아프니까요”라며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이야기 하였고, 푸름1반의 김○○는 “매일 왔으면 좋겠어요 우리 매일 오면 안되요?”라며 즐거움을 표현하였다.


호명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엄상일)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유아들이 자연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키우고 나아가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어린이가 되길 바란다”며 현장체험학습의 의의를 말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