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의 인권은 든든지킴이가 지켜드립니다! 청송특수교육지원센터『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협의회』개최

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국)은 4월 22일(목)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위원 7명을 모시고 ‘2021 청송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학생 든든지킴이 인권지원단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은 정기 현장지원 및 특별지원 활동, 더봄학생 지원, 다양한 교육 및 연수 지원 등을 통해 장애학생 인권친화적 문화 조성에 힘쓸 뿐만 아니라 장애학생 인권침해 예방, 학교폭력․성폭력 예방에 도움을 주어 행복한 학교 교육 실현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구서영 단장(센터장)과 6명의 위원들이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학교 지원 방안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더봄학생(장애학생 관심대상 학생)지원 방안 및 정기 현장지원 일정 등에 관하여 심도 있게 협의하였다. 또한 더봄학생의 학교 밖 관리를 위해 지역 내 경찰 지원이 필요한 사항을 협의하였으며 장애학생 가정의 상담을 위하여 청송 청소년상담센터와 연계 지원을 하도록 하였다.

구서영 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장애학생의 인권 보호 및 인권침해 예방을 위해 다양한 기관이 연계하여 장애학생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하여 가정-학교-교육지원청-지역 내 유관기관 간 연계체제를 구축하고 협력하여 장애학생을 지원하도록 힘써야 한다.”며 인권지원단의 역할을 거듭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