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학교 만들기! ‘사랑Up!Go!봉사단’발대식 개최

- 경산초등학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사랑Up!Go!봉사단’ 운영 -

경산초등학교(교장 김연옥)는 4월 22일 목요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사랑Up!Go!봉사단’발대식을 개최했다.

사랑Up!Go!봉사단은 학생이 주도하는 학교문화 조성과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목표로 하는 교내 학생봉사단으로 3~6학년 20명의 학생들로 구성됐다.

이날 발대식은 김연옥 교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전교회장 6학년 남우영 학생이 봉사단원을 대표하여 기쁜 마음과 성실한 자세로 봉사활동에 참여할 것을 다짐하는 선서문을 낭독했다.

발대식이 끝난 후 봉사단은 학생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가 없는지 확인 및 점검을 위한 학교 순찰 활동을 하며 봉사활동의 첫걸음을 시작했다.

사랑Up!Go!봉사단 학생들은“학교와 친구들을 위해 봉사를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라며 자기 발전을 통해 항상 감사하는 마음과 배우는 자세로 열심히 봉사활동에 참여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경산초등학교 김연옥 교장은“봉사단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나눔과 배려의 주체가 되어‘나’한 사람보다는‘우리’를 먼저 생각하면서 봉사의 기쁨을 느끼길 바란다.”며 따뜻한 인성을 배워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활동을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랑Up!Go!봉사단 단원들은 4월~11월 정기적으로 교내 환경정화활동, 교내 순찰활동, 학교폭력 예방활동 캠페인 등 더불어 행복한 경산초등학교를 만들기 위한 다채로운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