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새마을회, 전국 시·군 종합평가 최우수상 수상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22일 청도군 새마을회(회장 정해용)가 새마을운동중앙회가 주최하는 전국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수상식에는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염홍철 새마을중앙회장 등 주요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고, 청도군 새마을회는 전국 228개 새마을회 중 청도군 새마을회가 농촌지역 최우수상 수상과 읍·면·동 부문에서 청도읍새마을회가 최우수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전국 시군 종합평가 최우수상은 새마을분야 중 가장 큰 상으로 한 해동안 새마을회의의 조직 관리와 재정자립, 정책과제, 교육 등 다양한 분야와 활동에 대하여 심사한 결과이다.

지난해 청도군 새마을회는 코로나19로 청도군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는 큰 위기상황에서 전국 최초로 일제방역의 날을 운영하여 타 시·군에 모범사례로 전파시켰고, 봄철에는 청도 특산물인 미나리 팔아주기도 전개했다.

정해용 청도군새마을회장은 “오늘 이 상은 청도군이 지난 2000년부터 21년 동안 꾸준히 추진해온 재활용품 경진대회와 생명의 근간인 흙 살리기 등 생명살림운동과 마을공동체사업에 새마을지도자들이 합심한 노력의 결과이다”며“앞으로도 새마을발상지의 지도자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청도군과 협력하여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성옥 기자 aafa2011@daum.net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