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사랑Up! Go!봉사단’ 5월 활동 운영 -
경산초등학교(교장 김연옥)는 5월 13일 목요일, 3~6학년으로 구성된 교내 봉사동아리 「사랑Up!Go!봉사단」5월 활동을 운영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사랑Up! Go!봉사단은 월 1회(목요일) 실시하며 학생들이 보다 더 깨끗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11월까지 운영된다.
봉사단원 20여 명은 점심식사 후 여유 시간을 활용하여 교내 계단, 복도, 화단 근처 휴식 공간 등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을 위주로 쓰레기를 주우며 교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봉사활동을 펼친 단원들은“우리가 사용하는 학교 공간을 좀 더 깨끗하고 안전하게 만들어 많은 친구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뿌듯하다.”며 앞서 발대식에서 선서했던 바와 같이 앞으로도 항상 감사하는 마음과 배우는 자세로 열심히 봉사활동에 참여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경산초등학교 김연옥 교장은“학생들이 봉사단 활동을 통해 봉사의 기쁨과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며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봉사에 대한 목적과 취지를 느끼고 배우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봉사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사랑Up! Go!봉사단은 정기적으로 교내 환경정화활동, 순찰활동,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등 더불어 행복한 경산초등학교를 만들기 위해 다채로운 봉사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했다.
권성옥 기자 aafa2011@daum.net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