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학생자치회 ‘소통과 공감’으로 2021년 첫 장을 열다…교육장과의 대화의 시간 가져

[채석일 기자]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학승)은 24일 오후2시50분부터 교육청 3층 대회의실에서 예천 지역 초ㆍ중ㆍ고등학교 전교학생회장을 대상으로 예천학생자치참여위원회 협의회를 구성하고 교육장과 학생들과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협의회 구성은 2021예천학생자치회 임원진 선거와 선출 학생들의 소견 발표등으로 진행됐고 연이어 예천교육지원청 이학승 교육장과의 대화를 통해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관내 24개 초.중.고등학교 학생대표로 만들어진 예천학생자치참여위원회는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학생들에게 배움과 성장의 주체로서 민주 시민적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구성됐으며, 이날 투표를 실시하여 이재훈(대창고)학생이 회장으로 이지민(예천여중),고단우(호명초)학생이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전체 회장으로 선출된 이재훈(대창고)학생은 “항상 최선을 다해 예천학생들이 올바르고 큰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부족하지만 이런 좋은 기회를 주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진 ‘교육장과의 대화의 시간’에서는 ‘학생자치참여위원회’가 가지는 의미와 해야 할 일 등을 교육장으로부터 설명듣고 미리 준비해온 학생들의 질문과 개개인 질문에 대한 교육장의 상세한 답변을 들으며 학생들은 참여위원회에 대한 자긍심과함께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시간이 됐다.

이학승 교육장은 “예천교육지원청은 예천학생자치참여위원회의 활발한 활동을 지원할 것이며 예천지역 학생들이 미래의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향후 예천학생자치참여위원회는 학생 본연의 자세인 학업에 충실할 뿐 아니라 서로 정보를 공유하게 되고,의회교실 참여,내고장 탐방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교육 정책 제안 등 학생의 입장과 요구에 근거해 민주적 학교 운영에 대한 새로운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