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으로 안전을 지켜요!

- 대동초, 지역 소방청과 연계한‘찾아가는 소방안전 체험교육’실시 -

경산 대동초등학교(교장 권창환)는 지역 소방청과 연계하여 5월 24일 학생들을 대상으로‘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 예방으로 인해 교외 안전체험활동 운영이 제한되는 등 학생들이 살아있는 경험을 하는 것이 어려운 시기이지만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하여‘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할 수 있었다. 


‘찾아가는 소방안전 체험교육’은 학교안전공제중앙회에서 주관하는‘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프로그램 중 하나로 지역 소방청과 협력하여 농산어촌 소재 학생들의 안전체험교육 기회를 보장하고자 하는 뜻깊은 안전교육활동이다. 이번‘찾아가는 소방안전 체험교육’은‘안전한 소화기 사용법 안내, 지진 및 지하철 화재 대피훈련, 소방안전 교육자료 시청’등의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어 실제적이고 효과적인 소방안전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었다.

‘찾아가는 소방안전 체험교육’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더욱 안전한 체험활동이 될 수 있었다.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안전의 중요성을 깨달으며 다양한 상황에서의 안전수칙을 직접 배우고 느낄 수 있었다.

손○○ 학생은“지하철 화재 대피 훈련을 할 때 연기가 올라오니 정말 불이 난 것처럼 무서웠어요. 그런데 친구와 손을 잡고 비상구 불빛을 따라 몸을 낮춰 침착하게 이동해서 대피할 수 있었어요.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만약 실제 지하철에서 불이 나더라도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을 것 같아요!”라며 체험활동의 소감을 표현했다.

권창환 교장은“학교 교육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첫째도, 둘째도 안전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여러모로 힘든 시기이지만 지역 소방청과 연계한‘찾아가는 소방안전 체험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상황에서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는 행동수칙을 직접 익히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길 바랍니다.”라며 소감을 남겼다.

권성옥 기자 aafa2011@daum.net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