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눈으로, 청소년의 목소리로!” 예천군, 청소년 자치활동 본격 시작!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지난 29일 00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제14기 예천군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인 ‘청‧사‧진(청소년의 사랑과 우정을 함께하는 진실된 모임)’ 위촉식을 가졌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수련관 운영과 각종 프로그램을 청소년들이 직접 모니터링하고 평가해 수요와 의견을 직접 반영하고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청소년활동진흥법」에 근거한 청소년 참여기구다.

청‧사‧진은 올해 △청소년수련관 시설 모니터링 및 만족도 조사 실시 △캠프, 워크숍, 봉사활동 등 기획 활동 △청소년 교양취미 프로그램 제안서 및 강사 평가 등 다양한 활동을 할 계획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주인으로서 청소년수련관 운영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며 “청소년운영위원회 의견을 반영해 청소년들 욕구를 충족시키고 동아리 지원으로 지역 청소년 문화 활동을 활성화 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은 이날 청소년 동아리 회원 10명(봉사동아리 5명, 댄스 동아리 5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리엔테이션을 했으며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과 끼를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은 물론 향후 동아리 상시 모집을 통해 동아리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