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고한 희생 정신, 잊지 않겠습니다

청송교육지원청 교육장, 보훈단체장과 간담회

[채석일 기자]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국)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6월 14일(월) 청송군 일원에서 청송 보훈 단체장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청송 보훈 단체인 상이군경회, 전몰군경유족회, 전몰군경미망인회, 무공수훈자회, 고엽제 전우회, 월남참전 전우회, 6.25참전유공자회, 광복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숭고함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고 보훈단체와 청송 학생들의 나라사랑 교육 발전을 위한 건의 및 협의를 통한 보훈단체와 교육기관과의 상호 협조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청송 상이군경회 회장은 “호국보훈정신이 퇴색되어 가는 요즘에 오늘 이렇게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준 청송교육지원청 김현국 교육장님께 감사드리며 우리 청송 학생들에게 나라사랑의 힘을 키워 줄 수 있는 역사의 증인으로 학생들에게 호국정신이 잘 계승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송교육지원청 김현국 교육장은 “ 우리나라를 수호했던 순국선열과 호국영령, 민주화운동 희생 영령을 기억하며 숭고한 정신을 본받고 함께 이겨낸 역사를 자랑스럽게 이어가는 청송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