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초, 찾아가는 식생활 교육 실시

- 건강한 먹거리로 올바른 식습관 찾아요! -

  장수초등학교(교장 오재국)는 6월 24일(목)에 본교 3, 4학년 학생 16명을 대상으로 식생활 이론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는 식생활교육영주네트워크(대표 김창호)의 도움을 받아 총 3회(텃밭 이론 교육, 식생활 이론 교육, 텃밭 수확 교육)로 진행되는‘찾아가는 식생활 교육’의 두 번째 수업이며 학생들은 텃밭 이론 교육에 이어 식생활 이론 교육에 즐겁게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먼저 올바른 식습관이 왜 중요한지 영상을 보며 대화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가지기 위한 약속을 했다. 또 무시무시한 설탕 이야기와 바질 심기를 통해 건강한 먹거리를 배우고 북태평양에 새로 생긴 쓰레기 섬과 미세플라스틱에 대한 위험성, 쓰레기 줄이기 운동에 대한 필요성 등에 대해 알게 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내가 좋아하는 과자와 음료수에 설탕이 이렇게나 많이 들어있는지 몰랐다. 앞으로 과자와 음료수를 줄이고 건강한 먹거리를 찾아 먹어야겠다.”라고 했다. 또, 4학년 학생은“오늘 직접 심은 바질을 잘 키워서 꼭 먹어봐야겠다. 건강한 먹거리를 먹고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다.”라고 했다. 또한 함께 교육에 참여한 태한성 교사는“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생생한 교육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 건강한 먹거리,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