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교구 및 놀이로 함께하는 즐거운 수학 학습 코칭 방안 연수 실시

-경북남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역량 강화 연수회-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만) 경북남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2021년 8월 20일(금)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에서 경산∙경주∙청도∙고령∙영천지역 학습코칭단 4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회를 실시했다.

이번 역량 강화 연수회에서는 봉화 봉성초등학교 이응석 선생님을 모셔서 교구·놀이로 함께하는 즐거운 수학 학습 코칭 방안에 대하여 강의를 진행하였다.

경북남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학습 코칭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 동기를 높이고 기초학습능력 신장을 통해 즐거운 학교 생활 실현에 목표를 두고 있다. 그래서 학생들이 막연하게 어려워할 수 있는 수학이라는 교과를 얼마나 재미있게, 구체물(교구) 조작을 통해 이해 하기 쉽게 학습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응석 선생님께서 교실에서 실제로 수업하는 방법으로 시연해주셨다.

연수회가 끝나고 2학기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 운영을 위한 학생-학습코칭단 매칭 회의도 가져 더욱더 알찬 2학기 학습 코칭이 운영되도록 준비하였다.

이번 연수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참여자 모두 거리 유지, 체온 확인,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실시하였다.

경북남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장 이순호 교육지원과장은 “학습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일수록 구체물을 통해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학과 교육과정 및 성취기준과 연계한 다양한 놀이 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를 수업 시작부터 끝까지 가져가며 학습 목표에 도달한다면 학습 능력을 신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것이다”며 학습코칭단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