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를 이끌어 갈 일꾼을 뽑았어요

-2021학년도 2학기 전교 학생회 및 학급 임원 선거 실시-

호명초등학교(교장 엄상일)는 8월 26일(목)과 27일(금) 2학기 동안 학교를 이끌어 갈 일꾼인 전교 학생회 및 학급 임원 선거를 실시하였다.

전교학생회 선거에서는 6학년 회장 7명, 6학년 부회장 남 1명·여 4명, 5학년 부회장 남 2명·여 4명이 후보자로 등록하여 교내 게시판에 후보자들의 공약이 담긴 선거 포스터를 게시하였다. 소견발표 영상을 학교 홈페이지에 업로드한 후 4~6학년을 대상으로 투표를 실시하였다.

학급 임원 선거에는 2~6학년 36학급에서 2학기 학급 회장과 남·여 부회장을 선출하였다.

투표에 들어가기 전 교장 선생님께서 선거의 참 의미와 올바른 선거 문화 정착을 위해서 어릴 때부터 좋은 경험을 해야 함을 이야기하고 후보들의 소견 발표를 잘 보고 판단하여 우리 학교를 이끌어 갈 후보를 뽑아달라는 좋은 말씀을 해 주셨다.

선거 결과 전교학생회장 6학년 김O민, 부회장 6학년 김O재, 최O서, 5학년 부회장 박O훈, 송O후 학생들이 당선되어 2학기 동안 학교를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호명초등학교 엄상일 교장은 “학생들은 온라인 투표가 아닌 기표소에서 직접 투표하는 방법을 경험함으로써 자신의 투표권을 소신껏 행사할 수 있었으며 투표 과정을 자세히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후보자들은 정정당당하게 선거운동을 펼쳤으며 당선된 학생들은 2학기 동안 호명초등학교를 위해 열심히 활동해주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