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영양ㆍ청송교육 교육감과 함께 현장에서 답을 찾다!

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은 2021년 9월 10일(금) 오후 3시부터 영양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1 영양․청송 교육가족 현장소통토론회」를 개최하였다.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영양군수,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 영양 및 청송 교육지원청교육장, 교육지원과장,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학부모회협의회장, 녹색어머니회장, 학부모자원봉사자 대표 등 관계자 25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소통 토론회는 「맛쿨멋쿨TV」를 통해 유튜브로 생중계되었으며 영양․청송지역 교육공동체 모두에게 소통과 공감의 시간이 될 수 있었다. 특히 기존 획일적인 주요 업무 보고회 형식을 탈피하여 학교 지원과 업무 개선 사례를 중심으로 발표하였다.
또한 임종식 교육감과 함께하는 대화의 시간을 운영하여 경북교육에 바라는 점, 지역과 상생하는 경북교육, 현안 사업 등이 논의되었다.

영양교육지원청 이경 교육장은 “학교지원센터의 농촌소규모지역 우수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된 내용과 주요 학교지원 실적 등 6개의 업무개선 사례를 보고하고, 교사․학생․학부모 모두가 행복한 영양교육을 실천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상북도교육청 임종식 교육감은 “작은 학교 살리기, 교육환경 개선, 교원 연립 사택 건립 등 다양한 주제들에 대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앞으로도 현장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통해 현장의 소리를 교육정책에 반영하고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