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늘 함께, 더 가까이 임종식 교육감과 함께하는 2021 현장소통토론회 개최 -
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국)은 2021년 9월 10일(금) 오후 3시부터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임종식 교육감과 함께하는 2021 영양·청송교육 유튜브 실시간 방송 현장소통토론회를 개최했다.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영양 ․ 청송교육 교육감과 함께 현장에서 답을 찾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의미로서 현장에는 영양·청송의 학부모 단체 대표 8명을 초청되었으며 학교 업무 지원 강화를 위한 영양·청송교육의 주요 실적과 특색사업 등 임종식 교육감과 청송·영양 교육가족 300여명이 유튜브 맛쿨멋쿨로 참여하여 경북 교육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즉문즉답의 장이 펼쳐졌다.
청송교육지원청 김현국 교육장은 학교지원센터 전반기 실적과 코로나19 시대 학력, 사회성․인성, 감성의 공백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는 청송형 맞춤형 교육력 복귀 프로젝트를 보고했다.
주요 업무 보고에 이어 임종식 교육감과 현장, 온라인 대화의 시간을 가졌으며 작은 학교 활성화를 위한 비전과 대책, 농산어촌 학교의 교원 사택 문제, 운동부 학생의 고등학교 진학문제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해결책 모색 및 의견을 제시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현장 지원 강화를 통해 학교 현장이 만족할 수 있도록 영양․청송 지역 교육가족 모든 분들이 앞장서 달라. 쌍방향 실시간 소통토론을 통해 뜨거운 정책 제안과 의견을 나누었다.”며 참여한 모든 교육가족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청송교육지원청은 이날 제안된 다양한 의견을 적극 검토하여 적용 가능한 내용은 곧바로 추진토록 하고 향후 정책에 반영해야 할 내용은 청송교육계획에 수립 시에 반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