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남인성킹덤’ 인성교육 실천주간 운영

  각남초등학교(교장 남의열)는 새학기 적응 기간을 맞이해 학생 중심의 실천적 인성교육 활동인 ‘각남인성킹덤’을 8월 30일부터 9월 10일까지 2주간 운영했다.


친구사랑 및 어울림,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천을 위해 유치원부터 6학년까지 전교생, 교장 선생님부터 봉사하시는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학교의 전 구성원이 함께 참여하는 활동으로 쿠폰 모으기를 통해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이끌었다.

‘각남인성킹덤’은 세 가지 종류의 쿠폰을 모으는 활동이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만나는 모두에게 먼저 밝은 얼굴로 인사하면 인사쿠폰, 예의 바르게 말하고 감사한 마음을 표현할 때 예절쿠폰, 바르고 고운 말을 사용한다면 고운말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담당자가 지정한 비밀요원(교직원들)이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학생들을 칭찬하고 싶을 때 마음껏 쿠폰을 나누어 준다. 쿠폰은 각 반에 배부한 재사용 커피컵에 담아 모으고, 2주 후인 9월 10일, 도서관에 모여 시상식을 했다.

2주 동안 학생들은 바르고 착한 행동을 즐겁고 기쁜 마음으로 실천하고, 칭찬과 사랑을 듬뿍 받는 경험을 통해 훌쩍 자라 있었다. 시상식에 차려진 다양한 선물들을 고르면서 행복한 고민에 빠졌던 1학년 000 학생은 “학교에 오는 것이 너무 즐겁고, 인사만 해도 칭찬을 받는 게 너무 행복했어요! 앞으로도 인사도 잘하고 바르고 고운 말을 쓸래요” 라며 소감을 밝혔다.

각남초 남의열 교장은 “각남인성킹덤을 통해 인성이 바른 미래 인재 육성이 이루어진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도 꾸준히 올바른 인성교육을 위해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다짐했다.

권성옥 기자 aafa2011@daum.net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