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교육지원청발명교육센터 초등발명중급반 실시 -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만)은 10월 16일(토)에 초등발명중급반 과정을 실시했다. 이번 과정은 1학기 때의 초급과정보다는 조금 더 심도 있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함양시키고 미래 발명가로서의 꿈을 키운다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2021학년도 경산교육지원청발명교육센터 초등발명중급반은 1학기에 실시된 초·중등발명초급반의 심화과정으로 이루어진 발명교육센터의 정규교육과정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이번 과정은 10월 16일(토)부터 11월 6일(토)까지 매주 토요일에 실시되며 하루 5시간씩 4회로 총 20시간으로 진행된다.
이번 과정에서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아이디어기법을 통해 창출한 아이디어를 다양한 공구를 활용하여 발명품을 만들 수 있는데 주안점을 두고 수업이 진행된다. 이를 위해서 발명콘텐츠 제작, 드론실습, 역브레인스토밍을 통한 수렴적 사고, 3D프린터 활용 수업, 목공DIY 등의 프로그램으로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호상 경산발명교육센터장(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중급반 과정을 통해서 조금 더 심도 있고 전문적인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리고 학생들이 안전하게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안전교육 및 정기적인 방역을 철저히 진행하겠다.’고 했다.
이번 초등발명중급반 과정을 통해 학생들에게 좀 더 심도 있는 발명기법과 활용능력이 키워지고, 일상생활 속에서 호기심을 가지고 문제를 찾으려는 태도가 길러질 것이라고 기대된다.
권성옥 기자 aafa2011@daum.net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