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우리 땅 독도, 우리 힘으로 지켜내겠습니다. 월성초, 전교학생회 주관 독도 수호 챌린지 실시

월성초등학교(교장 김현숙)는 10월 20일(수), 전교학생회 임원들을 주축으로 대한민국 영토, 독도 수호 결의를 담은 ‘독도 수호 챌린지’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이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주권 의식을 가지고 독도를 소중히 지켜내겠다는 다짐에서 출발 하였다. 전교학생회는 독도 티셔츠를 입고 독도 수호 현수막에 각각 자 신의 다짐을 적고 서명하였다. 이어서 태극기를 휘날리는 인증샷 촬영 을 하였다. 자치회로부터 시작된 독도수호챌린지는 다음 주에도 4~6학 년 각 학급으로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챌린지에 함께한 학생들은 “독도를 지켜내겠다는 다짐을 적고 서명을 하니 가슴이 뜨거워지는 느낌이 들었다.”, “우리 영토에 대한 주인의 식과 자긍심을 가지고 앞으로 더욱 독도에 대한 관심을 가질 것이다.” 라고 말했다.

김현숙 교장은 “학생들이 앞장서서 독도 수호 챌린지를 하는 것을 보 니 대한민국의 미래가 밝다는 생각이 들었다. 독도가 우리 땅이라고 자 신 있게 말할 수 있도록 독도에 대해 더욱 많이 공부하고 독도를 사랑 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라고 말했다. 월성초등학교 전교학생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학생자치활동을 통해 보람 있는 학교생활을 앞장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