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하게 영글어가는 동백꿈도서관

- 남양초, ‘독서의 달’ 맞이 도서관 행사 운영 -

남양초등학교(교장 김명숙)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10월 18일(월)부터 22일(금)까지 교내 동백꿈도서관에서 “독서의 계절 가을, 도서관에서 놀자!”를 주제로 다채로운 도서관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2학기를 맞이하여 평소 동백꿈도서관을 이용하는 학생들의 독서 활동을 격려하고 즐겁게 도서관을 이용하는 습관을 기르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학교 도서관에서 함께 놀고 재미를 찾으며 꿈을 찾아 성장하자는 취지로 진행되었다.

행사 기간 동안 동백꿈도서관에서는 도서관 이용자에게 독서 활동에 활용할 책갈피를 나누어주는 <다독다독>, 매일 매일 행운의 방문 손님을 발표하여 달콤한 선물을 주는 <도서관 픽미업>, 도서관과 관련된 퀴즈를 풀고 응모하는 <독서 미션 여행> 등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하였으며, 각 교실에서는 <책 읽어주는 선생님>, <시가 내게로 왔어> 등 도서관과 연계한 다양한 독서 활동을 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1학년 정○○ 학생은 “도서관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해서 학교 오는 것이 정말 즐겁다. 선생님께서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라고 하셨는데, 앞으로 친구들과 학교 도서관에 자주 방문하고 책도 많이 읽고 싶다.”라고 하였으며, 동백꿈 도서지기 곽○○ 학생은 “이번 한 주는 도서관 이용 학생들이 많아 힘들었지만, 친구들이 즐겁게 도서관에 들어오는 모습을 보니 정말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남양초등학교 김명숙 교장은 “풍성한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남양초 친구들이 더욱 책을 가까이하고, 익어가는 열매만큼 알차게 영글어가는 우리 학교 학생들이 되길 기대한다.”는 응원의 말을 전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