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 다함께- ART路, 감각을 느껴봐요.

- 사회성 결손 회복지원프로그램 운영

경산 대동초등학교(교장 권창환)는 사회성 결손 회복지원 프로그램으로 전교생을 대상으로‘우리 모두 다 함께 : art路, 튼튼’활동을 총 4회기 동안 대동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실시하여 학생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받고 있다.


‘우리 모두 다 함께’는 심리 정서적 및 일상생활 기능 수행의 불안과 코로나19로 인한 기회의 결손으로부터 회복할 수 있는 치유적 프로그램으로 공동체 놀이(밧줄 상상놀이, 밧줄 모험)와 감각운동(내 몸은 내가 주인!, 내 몸과 만나요.)으로 구성하여 활동을 했다.

특히, 공동체 놀이는 밧줄을 이용한 밧줄 터널, 회전 그네, 밧줄 시소, 낙엽 달팽이, 밧줄 짚 라인, 밧줄 뛰기 등은 일반 학교에서 체험할 수 없는 흥미진진하면서 공동체 의식을 기를 수 있는 활동들이었다. 행복하게 참여한 황○○은“학교에 그네가 없었는데 회전 그네와 밧줄 짚 라인을 타니 황홀했어요. 신기한 체험을 한 것 같아요. 자신감도 많이 생겼어요.”라며 흥분되게 말을 했다.
학생들의 체험을 흐뭇하게 바라본 권창환 교장은“밧줄을 이용한 이색 체험을 통해 공동체 의식도 기르고, 코로나19로 정서적으로 힘들어 하는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학생이 점점 줄어드는 시골의 초등학교, 새로운 도전과 미래지향적인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가고 있는 경산의 대동초등학교는 잔잔한 울림을 주고 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