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예방 및 금연실천 심화형학교 운영-
남성현초등학교(교장 추상엽)는 12월 9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흡연인구의 저연령화, 청소년 흡연율의 지속적 증가, 청소년의 비행은 흡연과는 깊은 관련이 있으므로 학생들에게 금연분위기를 조성하여 담배 없는 건강한 학교를 만들기를 통한 흡연예방 효과를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전교어린이회 학생들이 각 교실에서 금연 피켓을 들고 표어를 소개하며, 담배가 우리 인생에 불필요한 물건임을 인식하고 나 자신을 위해 평생 동안 흡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하는 캠페인을 하였다. 흡연이 우리의 건강을 해치고 나와 내 주변의 사람들에게 피해 끼치는 부끄러운 일임을 알고 평생 흡연하지 않을 것을 다짐하기 위해 금연트리에 지문을 찍고 이름을 적어 금연을 서약하였다.
5학년 박○○ 학생은 “ 금연트리에 지문을 찍고 이름을 적는 활동이 재미있었고, 흡연을 권유받았을 때 자신 있게 거절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추상엽 교장은 <흡연예방 홍보 캠페인>을 통하여 “흡연의 위험성을 알고 평생 금연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학생과 교직원 모두 흡연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과 다양한 체험행사로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를 바란다”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