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솔직담백한 직원공감 랜선 토크 행사 개최

- 형식적인 종무식에서 탈피, 메타버스를 이용한 소통 행정 구현 -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지난 31일 메타버스를 활용해 솔직담백한 직원 공감 랜선 토크로 2021년 한해를 마무리 했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각종 모임, 행사 개최에 어려움을 겪자 군은 종무식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비대면 직원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메타버스란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일컫는 말로 최근 5G 상용화에 따른 정보통신 기술 발달과 코로나19 팬더믹에 따른 비대면 추세로 점차 주목받고 있다.

이번 종무식에서 직원들은 아바타와 닉네임을 통해 김학동 군수와 자유롭게 대화하고 소통하는 시간 갖는 한편, 김학동 군수는 직원들에게 보내는 편지를 직접 써서 송년사를 대신했다.

특히, 군은 앱 이용상 전 직원이 참여하지 못하는 상황을 감안해 예천군 정보통계팀과 통신팀의 기술적 협력으로 온나라 영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해 700여명 공직자가 비대면이지만 한자리에서 교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소통행정 구현에도 앞장섰다.

김학동 군수는 “올 한해 열심히 일해 준 동료 공직자분들께 감사드리고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군민여러분들께도 다시 한 번 힘을 내시길 바란다.”며 “2022년 임인년 화합과 이웃사랑 실천으로 가정마다 행복한 기운이 감돌고 웃음꽃 가득하시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