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하고 투명한 중입 배정으로 행복 김천교육 실현
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삼봉)은, 2022년 1월 4일(화) 11시에 김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2학년도 중학교 입학 예정자 1,053명에 대한 중학교 입학 배정 전산 추첨을 실시하였다.
중학교 입학 본배정은 2021년 12월 13일~17일까지 중학교 입학원서를 제출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중학교군인 김천시학교군 8개교(김천중앙중, 김천중, 성의중, 김천석천중, 문성중, 김천여중, 성의여중, 한일여중)와 율곡학교군 2개교(율곡중, 운남중) 및 읍면지역 중학구 5개교(아포중, 개령중, 감문중, 어모중, 지품천중)에 모두 배정을 하였다.
배정의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경북교육청에서 개발한 중학교입학관리프로그램을 사용였으며, 관내 초·중학교 교장, 초등학교 학부모 대표, 경찰관, 기자로 구성된 참관인이 배석한 가운데 배정추첨이 이루어졌다. 전산프로그램에 의한 학교배정 절차의 전과정을 공개하였다.
개인별 배정결과는 1월 7일(금) 14시부터 김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배정통지서는 재학중인 초등학교에서 개인별로 교부받을 수 있다.
김천교육지원청 박삼봉 교육장은 “중학교 입학 관리지침에 의거하여 학부모와 학생의 선택에 따라 공정하게 배정하였습니다. 다만 제한된 학급 및 학생 수로 인해 1지망에 배정되지 못해 서운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참관인들의 입회하에 전산으로 이루어진 배정이기에 널리 양해를 부탁드리며, 김천관내의 모든 학생들이 학교에서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미래학교를 이끌어 갈 인재가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라며 위로와 당부의 말을 전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