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중학교 입학 전산배정 실시 -
문경교육지원청(정진표 교육장)은 4일 오후 3시에 2022학년도 중학교입학 전산처리 배정을 실시하였다. 이날 2022 중학교입학전산추첨위원회 위원 5명이 직접 참여하여 배정업무를 처리하였다. 위원구성은 관내 초중학교 관리자, 학부모로 구성되어 있으며, 담당장학사와 업무담당자가 참여하여 진행하였다.
관내 현 초등학교 6학년 학생 556명이 중학교 입학 지원 원서를 제출한 상태이며, 그 중 7명은 타시군에 지원하였고, 449명은 관내 중학교를 지원하였다.
문경교육지원청으로 지원한 449명의 학생 중 우선배정지망자 수는 43명이며, 중학구 지망 지원자 251명, 중학교군 무지망 지원자는 198명이다. 중학구에 지원한 학생은 지원한 중학교에 배정되었고, 중학교군 무지망 지원자는 이날 배정 결과에 따라 문경중과 점촌중에 배정되었다.
중학교군에 배정된 학생수는 두 학교 동일하게 각 99명이 배정되었고, 주소이전 등으로 관내 중학교 배정 이후 이동이 있을 경우 재배정원서를 제출하여 입학 전에 학교를 이동할 수 있다. 재배정 원서접수 기간은 1월 10일부터 2월 4일까지이고, 주민등록등본 등 관련 서류를 준비하여 문경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에 인편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문경교육지원청 홈페이지나 초등학교 담임선생님과 상담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문경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안중환은 “우리교육지원청은 2022학년도 중학교 입학업무에 공정함을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수렴과 정해진 절차를 따라 처리하였으며, 관내 어느 중학교를 입학하든 학생에게 최선의 교육내용과 환경을 제공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