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Wee센터(교육장 이숙현)는 1월 15일(토) 10시 00분 칠곡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칠곡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2022년 학생들의 집단상담을 위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칠곡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는 부모교육, 기초상담교육, 감정코칭교육 및 심성수련, 본회 및 타지역 공개보고회 참관 등 다양한 연수 및 활동들을 진행 및 참가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서는 회원들의 전문성 신장과 인성 함양을 위해 외부 상담전문가를 초빙해서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 내용으로는 2022년 집단상담 실시를 위한 연수로서 집단상담 기법안내 및 그동안의 집단상담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 받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내실 있고 효과적인 상담이 이루어지고 칠곡지역 학생들의 바람직한 자아의식 확립을 조력하고 위기 학생 선도 및 청소년 비행을 예방하고자 한다.
칠곡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는 지역사회의 능력과 자질을 갖춘 인력이 학교 상담 활동을 위한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매년 일정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원봉사자들이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해 집단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2021년도에는 관내 12개교를 방문하여 상담을 진행하였다.
칠곡교육지원청 이숙현 교육장은“칠곡학생상담자원봉사자 회원들께서 칠곡 관내 학생들의 인성, 학교폭력문제, 왕따 등의 문제를 비롯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여러 어려운 마음을 읽어주고 학교 생활을 굳건히 하도록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고, 덧붙여 지속적이고 꾸준한 전문성 신장으로 지역 상담자로서의 역할을 확고히 하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