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빛유치원(원장 우수경)은 3월 10일(목)부터 3월 11일(금)에 유아 122명(7학급)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안전에 대한 중요성 및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생활화하기 위해 경북어린이안전학교 주관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교통안전교육은 코로나19 대응으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반별로 나누어 최소인원으로 실시하였으며 ‘아기상어 교통안전 동영상’을 시청한 후 교통신호의 의미, 교통안전 행동요령, 교통예절, 야외놀이 시 주의사항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안전하게 길을 건너는 5원칙(선다, 본다, 손을 든다, 확인한다, 건너간다)을 알아보고 신호등을 보며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너는 방법을 직접 체험해보며 몸에 익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교통안전교육에 참여한 만 5세 ○○은 “앞으로 더 안전하게 길을 건널 수 있을 것 같아요”,“친구들과 같이 체험해보니까 이제 나도 교통질서를 지킬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아요”라고 하며 즐거워했다. 부모님들 또한 “유치원에서 유아 눈높이에 맞는 안전교육을 즐겁고, 체계적으로 실시해주니 안심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우수경 원장은 “이번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유아들의 안전의식을 함양시키고 교통안전 사고를 스스로 예방하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다”, “앞으로도 유아가 다양한 안전사고 상황에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을 실시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