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보초,온라인 투표로 학생회 임원을 뽑았어요

- 2022학년도 전교학생회 임원 선거 -

  지보초등학교(교장 김인수)는 3월 25일(금)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전교학생회 임원선거를 온라인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선거에는 6학년 회장 후보 2명, 부회장 후보로 5학년 3명이 입후보하였으며, 후보들은 교내 게시판에 공약이 담긴 선거 포스터를 게시하고, 자신을 알리는 선거운동을 펼쳤다.


투표 전 김문용 교감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전교학생회 선거가 이루어지게 되었다. 선거권자들은 후보자가 발표하는 공약사항을 잘 듣고 우리 학교를 1년 동안 이끌어 갈 일꾼들을 뽑아주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후보자들은 카메라 앞에서 자신의 공약을 발표하였으며 학생들은 각 교실 및 가정에서 ZOOM 실시간 방송으로 후보자들의 소견 발표를 시청한 후, 자신이 뽑을 후보자를 결정하여 학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투표에 참여하였다.


선거 결과 전교학생회장에 6학년 김○진, 6학년 부회장에 김○은, 5학년 부회장에 권○린 학생이 당선되어 학교를 위해 봉사하고 즐거운 학교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인수 교장은 당선된 학생들에게 축하를 전하며, 앞으로 한 달에 한 번씩 교장과 전교학생회 임원들과의 간담회를 정례화하여 학생회의 자율적인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약속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