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빛유치원, 맘껏 장난감놀이 ,집에서 가져온 장난감으로 마음껏 놀이를 해요!

꿈빛유치원(원장 우수경)은 3월 23일(수)에 유아 122명(7학급)을 대상으로 각 반 교실에서 ‘맘껏 장난감놀이‘를 실시하였다.

’맘껏 장난감놀이‘는 유아들이 장난감의 의미와 소중함을 알고 장난감을 바르게 사용하고 정리하는 방법을 기르기 위해 준비하였고, 사전 활동으로는 내가 가지고 온 장난감 소개, 장난감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장난감을 친구와 함께 가지고 놀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맘껏 장난감놀이‘는 교육과정 시간과 방과후과정 시간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내가 준비해 온 장난감 소개하기’, ‘친구와 장난감 바꿔서 놀이하기’, ‘친구의 장난감 함께 놀이하기’, ‘내가 가지고 온 장난감과 유치원의 장난감을 이용하여 확장하여 놀이하기’ 등 유아들이 가져온 장난감으로 자유롭게 놀이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만 4세 00는 “내가 제일 좋아하는 장난감을 친구들이 좋아해줘서 너무 좋아요” 라고 웃으며 이야기하였고, 만5세 00는 “친구가 좋아하는 장난감이니까 소중히 다뤄요”라고 말하며 서로의 장난감을 소중히 여기며 즐겁게 놀이에 참여하였다.

우수경 원장은 “유아들이 ’맘껏 장난감놀이‘를 통해 친구의 물건과 나의 물건을 소중히 여기고, 서로 사이좋게 지내는 마음과 행동으로 즐거운 유치원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