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동부초 비대면 무각본 합동소방훈련 실시

안전한 소방교육, 화재 없는 밝은 내일을 만들어요

 예천동부초등학교(교장 엄상일)는 4월 18일(월) 예천 119 안전센터와 합동으로 비대면 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무각본 비대면 합동소방훈련은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알수 없는 화재에 대비하여 자체 소방능력을 점검하고, 침착하고 신속하게 대처하여 인명 및 재산상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무각본으로 실시되었다.


이날 훈련은 중앙현관 옆 이음카페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중앙현관으로 번진 상황으로 설정하였으며, 신속한 상황 전파, 119 신고요령, 안전하고 신속한 대피에 중점을 두고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담임선생님 또는 수업교사의 인솔하에 정해진 대피로를 통하여 안전하게 대피하여 집결지에서 대피에 대한 평가와 교육이 이루어졌다.


훈련에 참가한 6학년 이○○ 학생은 “코로나19 감염병 상황이라 예전처럼 소방차가 물을 뿌리고 직접 소화기로 불을 끄는 실습은 하지 못해 아쉬웠지만, 전혀 예상하지 못한 상황에서 훈련이 실시되어 실제 불이 나면 어디로 어떻게 대피해야 하는지 잘 알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본교 엄상일 교장은 무각본으로 불시에 실시한 훈련인데도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침착하고 신속하게 대피했다고 자평하며 다시 한번 신속한 상황 전파와 안전하고 신속한 대피의 중요성을 강조하였고, 이 외에도 꾸준한 점검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요인들을 적극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