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Wee센터, 5월 학업중단예방의 날 ‘사랑이 꽃피는 학교 우리(Wee)함께 만들어요~’

예천교육지원청Wee센터(교육장 이학승)는 2022년 5월 11일 수요일 용문중학교에서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5월 학업중단 예방의 날’찾아가는 상담(아웃리치 활동)을 제공했다.


‘학업중단 예방의 날’찾아가는 상담(아웃리치 활동)은 관내 학교로 직접 찾아가 학교 현장의 어려움과 지원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듣고, New-Start 프로그램에 관한 내용과 방법을 안내하는 행사로 진행하여 위기 학생의 위험성을 조기에 발견하고 상담 접근성을 높여 적절한 시기에 개입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예천Wee센터는 이번 학업중단 예방의 날을 맞이해 특별히 용문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함께 꽃바구니를 만들어가며 사랑을 채워가는 집단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를 통하여 소중한 친구들을 다시 한번 돌아보면서 학업 중단 위기에 놓인 친구들을 발견하고, 학업 복귀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운영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원예활동등을 통해 예쁜꽃들을 보며 친구들과 함께 하면서 꽃이름도 알아보고 기분이 좋았으며 학교생활을 힘들어하는 친구가 있으면 학업중단숙려제 프로그램을 알려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라고 하였다.


권혜자 Wee센터장은 ‘학업중단 예방의 날 아웃리치 행사를 통해 행복하고 서로 존중하는 문화를 형성하여 학생들이 행복하고 건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적응력을 높이도록 돕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