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풍초, 사제동행 스포츠데이 실시

- 2022 교권 보호 주간 운영 -

은풍초등학교(교장 이상진)는 지난 5월 9일(월)부터 5월 13일(금)까지 「학생에게 사랑을! 선생님께 존경을! 학교에 신뢰를!」슬로건으로 2022 교권 보호 주간을 운영했다.

교권 보호 주간은 교육활동 보호를 통한 교원의 교육권 및 학생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교원이 긍지와 사명감을 가지고 교육활동을 할 수 있는 여건 조성으로 학생 인권과 교권을 존중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요 활동 내용은 가정통신문 발송, 배너 및 입간판 설치, 학생, 교원 및 학부모 대상 교권 보호 교육, 사제동행 스포츠데이를 실시했다.


특히 5월 12일(목) 5~6교시에 실시한 「사제동행 스포츠데이」는 학생들과 선생님이 함께 이어달리기, 발야구, 피구 등 체육 활동을 통해 사제간의 정을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이 되었다.

4학년 이○○ 학생은 “선생님들과 같이 운동을 하니 너무 재미있었고 자주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선생님들도 학생들과 함께한 시간이 즐거웠고 이런 시간을 자주 갖지 못함을 아쉬워했다.


이상진 교장은 “이번 주간을 통해 교원과 학생들이 교권과 학생 인권을 서로 존중하는 행복한 학교 문화가 조성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민주적 학교 문화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