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40회 경상북도청소년과학탐구 영천시 예선대회 -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주원영)은 5월 12일(목) 14:00 영천동부초등학교에서 제40회 경상북도청소년과학탐구 영천시 예선 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융합과학에서 초․중학생 20명, 과학토론에서 초․중학생 18명, 총 38명의 학생이 예선대회에 참가하였으며, 영역별로 최종 한 명씩의 학생들을 선발하여 도대회 출전을 하게 된다.
이번 대회의 운영은 미래 꿈나무인 청소년들의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창의적 사고력을 길러줌으로써 과학기술문화의 저변을 확대하고자 매년 실시되고 있다. 올해도 관내 학교 대회를 거쳐 선발된 38명의 초․중학생들이 이 날 대회에 참가하였다.
이 날 대회는 융합과학, 과학토론 두 영역에서 치러졌으며, 융합과학 영역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융합적 사고능력 및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활용하여 삶의 전반적 질 향상을 목적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 및 실천적 역량을 함양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였으며, 과학토론 영역은 실생활 등에서 일어나는 문제 상황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다양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토론하여 문제인식 역량 함양과 더불어 창의적․논리적․비판적 사고력을 기르도록 하였다.
영천교육지원청 주원영 교육장은“학생들이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과학적 원리를 바탕으로 합리적이고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현장 지원에 노력하겠다.”또한“오늘 대회가 더 나은 미래를 만들 수 있는 역량과 인성을 두루 갖춘 인재를 기르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