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교육지원청, 2022 육상꿈나무 경기대회 개최

“신체활동 강화! 학교체육 바로 세우기!”

청송교육지원청은 ‘신체활동 강화! 학교체육 바로 세우기!’를 슬로건으로 22일 관내 초․중학생 각 학교 대표선수 2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청송군민운동장에서 2022 청송교육지원청 육상꿈나무 경기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치러진 대회로 ‘학생 1인 1운동 생활화’를 통해 향상된 체력과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청송 체육 우수 꿈나무 선수를 조기 발굴·육성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코로나19 일상 회복에 따른 청송 관내 학생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었다.

청송군민운동장에서 트랙 5개 종목, 필드 2개 종목으로 초․중학생 200명이 참가하여 그 동안 각 학교에서 쌓아 온 실력을 마음껏 뽐내었다. 이번 대회에서 80M 여자부 경기에서 진보초 구OO 학생이 12초 64의 우수한 기록으로 1위를, 진성중 김OO 학생은 100M, 200M에서 1위로 뛰어난 기량을 뽐내며 많은 이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김현국 교육장은 “지금까지 움츠렸던 학교체육이 되살아 난 느낌을 받았다며, 청송은 인구 감소로 이제는 엘리트 체육 한계에 다다랐다며 공부와 운동을 병행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미국, 유럽 일본처럼 모든 아이가 어렸을 때부터 스포츠를 즐겨야 한다며, 요즘 청소년들은 스포츠보다는 게임을 즐기는데 건강이 나빠지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된다”라며 신체활동 강화로 학교체육이 바로 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