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교육지원청,「2022 교사별 과정중심 평가 초등교원 직무연수」실시

경상북도 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휘)은 6월 29일(수), 7월 6일(수) 2회에 걸쳐 교육지원청에서 총 72명(3개반)의 교사들을 대상으로 「2022 교사별 과정 중심 평가 초등교원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교사별 과정 중심 평가 초등교원 직무연수는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초등학교 교원의 과정 중심 평가 역량 강화를 위해 2018년도부터 매년 교사별 과정 중심 평가 혼합형(원격 및 집합) 직무연수를 교원 수 대비 20%씩 추진, 2020년도까지는 학교로 찾아가는 연수 형태로 실시하였고, 2021년부터는 교육지원청에서 연수 미이수 교원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경북교육청 초등 교사별 과정 중심 평가 지원단인 안동 월곡초 전재준 선생님과 문경 가은초 전지원 선생님의 강의로 교사별 과정 중심 평가의 이해와 함께 성취기준에 기반한 평가계획 수립, 평가 도구 개발·실행, 학생 성장을 위한 평가 결과 활용 및 피드백 등의 내용으로 4시간 동안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오랜만에 팀원들과 평가계획을 짜보는 경험이 참 좋았고, 피드백의 중요성에 대해 알았으며, 현장으로 돌아가면 평가계획을 재구성해보고 싶은 도전 의식이 생겼다.”라고 말했다.

김광휘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과정 중심 평가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고,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과정 중심 평가가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