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내기 교사의 행복한 교실을 위한 디딤돌 -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7월 26~27일에 청송 소노벨에서 영양교육지원청과 함께 청송·영양 지역 유‧초‧중등 신규 교사 60여 명을 대상으로 ‘새내기 교사의 행복한 교실을 위한 디딤돌’이란 주제로 역량강화 직무 연수를 진행했다.
신규 교사 역량강화 직무 연수는 청송교육지원청과 영양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의 지원으로 신규 교사의 올바른 교직관을 함양하고, 유대감을 높여 정보교환의 기회를 늘리기 위해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영양교육지원청 김현수 장학사가 ‘미래의 행복교육과 수업’이라는 주제로 신규 교사들의 마음을 열고, 양평초등학교 김성환 교사가 ‘친절하고 단호한 학급 운영’에 대한 강연을 통해 교직 생활과 변화하는 교육 패러다임에 적응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조언과 경험을 나눴다.
둘째 날에는 청송 유네스코 세계 지질공원 지질해설사와 함께 청송지질탐험대 탐방과 꽃차 만들기, 점토로 백자 만들기 등 다양한 진로 직업 체험을 진행하여 신규 교사들의 교양 함양을 도모하였다.
김현국 교육장은 “교사로서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순간에 함께함을 기쁘게 생각하며 신규교사들이 교직 생활에 잘 적응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패러다임을 수용하는데 이번 연수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