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15시간 강행군,아이들을 위한 관리자의 헌신-
[채석일 기자] 예천초등교장협의회(회장 권명숙 교장.상리초)는 26일부터 29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교장 12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학교경영! 초등교장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최고관리자로서 학교장의 핵심 실무, 행정・조직관리, 학교사안 발생시 대처방안 등 학교 경영에 필요한 현장 중심의 전문경영 역량을 신장시키기 위한 것이다.
연수 첫날인 26일, 오전9시부터 4시간동안 예천도서관 강의실에서 실시된 소양 및 역량 영역으로는 상주중모초등 박민아 교장의 '작은학교 가꾸기'에 대한 강의와 도기봉 대구청소년성문화센터장을 강사로 초빙, '교육공동체와의 소통'에 대한 강의로 휴식시간 없이 풀타임 강의를 수강하며 열의를 보였다.
권명숙 협의회장은 “학교경영자로서의 책무성과 전문성, 청렴하고 신뢰받는 학교경영자가 되도록 연수를 구성했고 이 연수를 통해 전문성과 자신감을 갖춘 리더가 되어 원활하게 학교를 경영하고, 학교현장에 적용하여 학교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교육이 실현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내실있는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는 이날 강의를 스타트로 27일 국립산림치유원 현장 학습과 28일,29일 양일간 예천박물관 세미나실에서 마을연계 교육과정 운영 및 맞춤형 교내 장학활성화 방안등의 프로그램등의 초빙강사 강의가 예정돼 학생들 방학중에 관리자들의 열공이 기대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