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법무보호대상자 복지증진을 위한”업무협약 체결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북지부·예천군청·예천군 부부봉사단]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북지부(지부장 임동문)는 2022년 7월 27일 (수) 지부 2층 대회의실에서 법무보호대상자의 안정적인 사회정착 지원을 통한 재범방지를 도모하기 위해 공단, 예천군청(군수 김학동), 예천군 부부봉사단(회장 석재호) 등 상호 기관과 업무협약을 추진하였다.

업무 협약식에는 경북지부 임동문 지부장 등 직원 5명, 예천군청 김학동 군수 등 직원 3명, 예천군 부부봉사단 석재호 회장 등 회원 4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 및 공단소개, 업무협약 목적 안내, 업무협약(MOU) 체결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번 업무 협약식은 예천군 지역내 위기가정 및 법무보호대상자 사회복귀 지원을 위한 협력기관 구축과 보호관찰 대상자들의 원활한 사회정착을 지원하여 지역사회의 범죄예방과 예천군민의 복지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체결하였다.

김학동 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적 취약계층인 출소자들이 보다 건강히 지역사회 복귀를 할 수 있도록, 공단 그리고 예천군 부부봉사단이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 제공 지원에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예천군민 복지사각지대 해소 등 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해 협력 하겠다”고 하였다.

석재호 회장은 “따뜻한 시선으로 보호대상자들의 사회 적응과 재기를 돕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전개하여, 예천군민 소외계층 및 법무보호대상자의 사회적 관심과 도움의 계기가 될 수도 있다며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임동문 지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각 기관에 유익한 협약이 될 것이라 믿으며, 대상자들이 건강한 사회의 구성원으로써 발돋움하는데 원동력이 될 것이라 믿는다.” 라며 “예천군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범죄예방활동에 힘을 쏟겠다.”고 하였다.

각 기관은 협약에 따라 예천군청은 지역 내 위기가정 및 법무보호대상자 연계와 정보제공, 공단은 사회적 인식개선 프로그램을 통한 사회정착 및 심리 안정감 제공, 예천군 부부봉사단은 법무보호복지사업 지원 및 사회공헌 활동 참여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


오늘 코로나19 현황 08.15. 1시간 간격 자동 업데이트됩니다.
  • 확진환자 62,078
  • 사망자 50
  • 2차접종 87.0%
  • 3차접종 6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