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가 먼저! 안전이 우선! 등굣길 캠페인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자)은 9월 15일(목) 오전 8시부터 예천초등학교 통학로 주변에서 예천경찰서, 모범운전자연합회, 예천녹색어머니회, 예천초등학교 관계자들과 함께 2022학년도 2학기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가 먼저! 안전이 우선!’ 이라는 슬로건으로 보행자 안전 수칙,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한 운전자 안전 속도 준수, 학교 주변 위험 요소 제거 등 스쿨 존 내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 문화를 조성하고자 실시되었다.
예천교육지원청은 스쿨존 내 안전운행의 중요성을 강조한 교통안전 홍보 물품 배부, 통학로 교통지도, 보행자 안전 수칙, 등하교 차량 운행 시 속도 제한 등 스쿨 존 내 법규를 홍보하고 학교 주변 교통정리 등 안전한 등굣길 조성의 중요성을 홍보하였다.
권혜자 교육장은 “어린이가 먼저인 안전한 등굣길 조성을 위해서는 통학로 위험 요소 제거, 운전자 안전속도 준수, 도로가 아닌 통학로 이용 등 기본적인 교통안전 수칙이 지켜져야 한다.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의 시작은 안전한 등굣길에서부터 시작되므로 교육지원청 및 지역 유관기관은 안전한 등굣길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홍보 교육을 실시할 것이다.”는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