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새벗 꿈동이발표회 운영

놀이하며 배우고 익힌 것을 마음껏 뽐내요!

 새벗유치원(원장 권춘미) 유아 122명은 2022년 10월 12일(수) ~ 13일(목) 양일간 놀이 중심 교육과정 안에서 유아들이 배우고 익힌 것을 뽐내는‘새벗 꿈동이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유아들이 준비하고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고 협동심을 기르는 데 목적을 두었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하여 학부모 미참여로 이루어졌으며 발표회 참관을 하지 못한 학부모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유아의 놀이 모습 및 발표회 모습을 SNS로 공유하여 자녀의 유치원 생활 및 놀이교육과정 이해를 도모할 예정이다.


발표회 종목은 교육과정과 방과후과정 시간에 이루어진 놀이 중 유아들의 흥미에 맞춰 선정되었으며 3세는 율동, 북난타, 밤벨연주, 4세는 수화, 동극, 부채춤, 태권체조, 5세는 율동, 음악극, 사물놀이, 치어리딩으로 끼를 마음껏 발산했다.


발표회에 참여한 유아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였고 공연 후 상기된 표정으로 “교실에서 했던 것들을 무대 위에서 하니까 더 좋았어요”, “엄마, 아빠에게 못 보여줘서 아쉬워요. 집에 가서 또 할 거예요”, “내가 동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았어요”, “또 했으면 좋겠어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새벗유치원은 유아들의 재능과 자기표현을 다양하게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꿈을 품고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나갈 것이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