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석일 기자]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양균)은 17일 오후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 4층 대강당에서 경상북도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에는 경상북도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 김석호 회장, 경산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이주희 회장, 경상북도의회 배한철 의장, 조현일 경산시장, 경상북도의회 박채아 의원, 차주식의원을 비롯한 도내 23개 시·군 지역협의회장이 참석했다.
이번 정기회는 2022년도에 구성된 경상북도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의 3번째 정기회로 경상북도 교육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을 모색하는 의미있는 자리를 가졌다.
아울러 연합회와 지역협의회에서는 경산 지역의 품행이 단정하고 성실히 학업을 수행한 모범 학생 10명을 선정 장학금 200만원을 전달했다.또한 연합회 임원들은 정기회에 앞서 오전에 포항교육지원청을 방문해 재난성금 300만원을 전달해 추워지는 날씨에 훈훈함을 더했다.
경상북도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회장 김석호)는 경북도내 학교운영위원장들이 시·군별 회장을 선출하여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유기적 협력과 상호 정보 교류를 통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학교 경영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양균 경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 정기회를 경산에서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지역에서 경북 교육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지역협의회장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