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명초,범우리 학생 어울림 한마당

 호명초등학교(교장 강성만)는 11월 14일(월)~25일(금)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 자치 실현을 위한 학생회 주관 범우리 학생 어울림 한마당 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1~3학년 학생 대상으로는 11월 14일(월)~25일(금)까지 학생자치회에서 찍은 챌린지 영상을 보고 그대로 따라 하는 영상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4~6학년 학생 대상으로는 11월 16일(수)에 운동장에서 15개 부스 운영을 통해서 학생들이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4~6학년 학생들은 페이스 페인팅, 학교폭력예방 관련 OX 퀴즈, 보드게임, 비즈 공예, 달고나, 장기자랑, 줄넘기 등 총 15개 어울림 한마당 부스 참가 활동을 하였다.


이번 범우리 학생 어울림 한마당은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생들이 서로 존중하고 화합하는 마음을 가지기 위한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특히 이번 학생 어울림 한마당 행사는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직접 행사를 계획하고 운영하는 것에 큰 의의를 두고 있다.


어울림 한마당 부스를 준비하고 운영한 전교학생회장 6학년 송◯◯학생은 “우리가 준비한 만큼 친구들과 후배들이 즐거워해서 뿌듯해요. 내년에 졸업을 해서 올해가 마지막인 게 아쉬워요.” 라고 활동 소감을 말했다.


호명초등학교 강성만 교장은 “이번 범우리 학생 어울림 한마당을 통해 학생 자치 실현의 장을 마련하며, 학생들이 서로 존중하고 화합하는 가운데 학교폭력이 예방될 것이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