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농촌특색프로그램 신나는 전통놀이 문화 체험 실시 -
예천동부초등학교(교장 엄상일)은 3~6학년 학생 40명과 1~2학년 돌봄교실 25명 학생을 대상으로 18일(수) 안동 눈빛 축제장에서 ‘농촌특색프로그램 신나는 전통놀이 문화 체험’를 실시하였다.
9시에 예천동부초등학교 예동관에 모여 눈썰매안전교육을 실시한 후 버스를 타고 출발하여 9시 50분에 안동에 있는 ‘안동 눈빛 축제장’에 도착하였다.
10시부터 눈썰매장에 입장하여 눈썰매 타는 방법을 교육받고 차례차례 줄을 서서 질서를 지키며 눈썰매를 탔다. 눈썰매는 성인용(길이 약 60m)과 유아용(길이 약 30m) 두가지 코스가 있었는데 고학년과 저학년이 각각 코스에서 눈썰매타기를 안전하게 체험하였다.
11시에는 눈빛 축제장 안에 마련된 여러 가지 전통놀이 체험장과 프리마켓에 참여할 수 있었으며 크리스마스 트리, 벽타는 산타, 눈사람, 대형 스노우볼 등 조형물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었다.
1학년 이○○ 학생은 “태어나서 눈썰매를 처음 타보아서 처음에는 긴장했어요. 하지만 썰매를 타고 빠르게 내려오니 신나고 재미있어요. 또 겨울이라 추울줄 알았는데 놀다 보니 땀도 나고 좋아요. 다음에도 오면 좋겠어요”하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체험학습은 추운 날씨로 인해 마음껏 뛰어놀지 못한 학생들에게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안동 눈빛 축제 눈썰매장 체험활동을 통해 바깥 놀이 활동으로 즐거움을 선사하였으며, 더불어 또래 아동들과 교우관계를 돈독하게 하기 위한 어울림 활동을 통해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