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명초등학교(교장 강성만)는 3월 9일 목요일에 1학기 동안 학교를 이끌어 갈 일꾼들을 뽑는 전교 학생회 임원 선거를 실시하였다.
전교학생회 선거에서는 6학년 회장 5명, 6학년 부회장 남 1명·여 4명, 5학년 부회장 남 7명·여 7명이 후보자로 등록하여 교내 게시판에 후보자들의 공약이 담긴 선거 포스터 게시, 학교 홈페이지에 연설 영상을 탑재하였으며 이틀간 후보자 선거 운동이 교내 곳곳에서 펼쳐졌다. 4~6학년을 대상으로 9일(목) 오전 2~4교시 동안 도서관 옆 버스킹홀에서 학년별로 순차적인 투표를 실시하였다.
투표에 들어가기 전 강성만 교장은 "선거의 참 의미와 올바른 선거 문화 정착을 위해서 어릴 때부터 좋은 경험을 해야 함을 이야기하시고 후보들마다 발표하는 공약이 말로서 그칠 것이 아니라 행동으로 실천하는 학생회 임원들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선거 결과 전교학생회장 6학년 김서율, 6학년 남자 부회장 유성민, 여자 부회장 박수진, 5학년 남자 부회장 남지훈, 여자 부회장 김정윤 학생들이 당선되어 1학기 동안 학교를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호명초등학교 강성만 교장은 “오늘 학생들은 민주주의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후보자들은 정정당당하게 선거 운동을 펼쳐 학생들 역시 자신의 투표권을 소신껏 행사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