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벗유치원,학부모 놀이교육지원단을 통해 놀이의 가치를 경험해요!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학부모 놀이교육지원단을 선정하여 4월 7일(금)부터 5월 10일(수)까지 4회에 걸쳐 놀이 코칭 연수를 실시하고자 한다.

학부모 놀이교육지원단은 학부모 대상 놀이 코칭 연수 및 놀이교실 참여를 통하여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 및 신뢰도를 신장시키고, 놀이교육을 위한 교사와 학부모의 협력적인 관계를 토대로 유치원-가정으로 이어지는 유아의 풍부한 배움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운영 방침으로는 유아의 놀이, 활동, 일상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내용으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학부모의 놀이 경험 및 배움의 정도를 고려하여 1학기에는 놀이 코칭 연수를 실시하고 2학기에는 학부모 선생님 놀이교실 참여로 운영하고자 한다.

놀이 코칭 연수는 4월 7일은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코딩 놀이’, 4월 25일은 ‘덩덕쿵 신명나는 국악놀이’, 5월 1일은 ‘알록달록 마음을 담은 미술놀이’, 5월 10일에는 ‘세계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다문화 놀이’로 이루어진다.

코딩 놀이에 참여한 6세 학부모 000은 “우리 아이가 어떻게 코딩으로 놀이하는지 가장 궁금했었는데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고, 7세 학부모 000는 “아이들의 놀이, 활동, 일상생활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서 참여하게 되었는데 너무 만족스럽고 앞으로의 놀이 코칭 연수들도 기대가 된다.”라고 놀이 코칭 연수 첫 시간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우수경 원장은 “학부모 놀이교육지원단을 통해 놀이 중심 교육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놀이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가정과 협력하여 아이들에게 질 높은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