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국악 놀이코칭 연수-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4월 25일(화)에 학부모 놀이교육지원단의 국악 놀이코칭 연수를 실시했다.
학부모 놀이교육지원단은 학부모 대상 놀이 코칭 연수 및 놀이교실 참여를 통하여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 및 신뢰도를 신장시키고, 놀이교육을 위한 교사와 학부모의 협력적인 관계를 토대로 유치원-가정으로 이어지는 유아의 풍부한 배움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운영 방침으로는 유아의 놀이, 활동, 일상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내용으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학부모의 놀이 경험 및 배움의 정도를 고려하여 1학기에는 놀이코칭 연수를 실시하고 2학기에는 학부모 선생님 놀이교실 참여로 운영하고자 한다.
이번 국악 놀이코칭 연수는 ‘덩덕쿵 신명나는 국악놀이’로 우리나라 전통 노래와 손유희를 배워보며 국악기를 직접 연주해 보는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국악 놀이 코칭 연수에 참여한 6세 학부모 000은 “항상 집에 와서 놀잇감을 두드리며 장구 연주를 보여주곤 했는데 이렇게 직접 연주해 보니 아이가 왜 즐거워하는지 알 것 같아요.”라고 말했고, 7세 학부모 000는 “우리나라 음악과 악기를 지속적으로 다뤄주시니 너무 만족스럽다.”라고 이야기하며 “집에서도 함께 연주해 볼게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우수경 원장은 “학부모 놀이교육지원단을 통해 유치원에서 이루어지는 즐거운 국악시간을 함께 경험하고 가정과 연계되어 전통음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유아들의 문화·예술 경험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