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동아리‘풀자람새’직무연수를 통해
교사의 전문성과 생태감수성을 키워요!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6월 7일(수) 3층 체육실에서 학습동아리 ‘풀자람새’ 교사 18명(새벗유치원 교사 14명, 꿈빛유치원 교사 4명)을 대상으로 학습동아리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학습동아리 ‘풀자람새’는 ‘풀·꽃·나무와 자라는 새벗공동체’로서 원예교육의 의미와 교육적 가치를 이해하며 마음 치유를 지원하는 교사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원예교육의 다양한 교육과정 적용 방안을 연구하여 유아의 긍정적인 정서 함양 및 생태감수성 증진을 지원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동아리 주요 활동으로는 반려 동·식물 기르기, 유치원 주변 환경에서 경험하는 생태교육, 숲 체험 등을 통해 자연의 신비와 생명의 소중함을 알아가며 유아의 심리·정서적 치유와 발달을 지원하도록 하며 모든 학습이 함께 우유팩-휴지 교환 활동, 우리 동네 플로깅을 실천하며 가정 및 지역사회 캠페인과 연계한 에너지 절약과 순환 활동을 운영하고자 한다.
이번 직무연수는 힐링원예센터 물댄동산 경북지부장이신 원찬수 원예치료사님과 함께 생명사랑(꽃 모둠 만들기), 자아정체성 확립(소망정원), 회복탄력성 강화(테라리움), 대인관계증진(모아심기), 꿈 키우기(나무와 편지)라는 주제로 5주에 걸쳐 이루어진다.
직무연수에서는 꽃 모둠 만들기를 통해 생명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생명의 소중함과 존중감을 느껴보고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함께 길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사 OOO는“학습공동체 직무연수를 통해 교사의 전문성과 생태 감수성을 키우고 유아의 심리·정서적 치유와 발달을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라는 다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