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퓸 테라피를 통해
향기로운 유치원을 만들어요!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7월 19일(수) 3층 체육실에서 교원 14명을 대상으로 교육회복 지원을 위한 퍼퓸 테라피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교육회복 지원을 위한 퍼퓸 테라피’는 교원의 심리·정서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각 교원과 학급, 유치원 환경에 알맞은 향수를 직접 제작해보는 경험을 통해 교원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증진과 심신의 치유과정을 가짐으로써 총체적 일상회복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교육회복 지원을 위한 퍼퓸 테라피’는 ‘나만의 향기로 심리적 안정감 느끼기’를 주제로 시향과정을 통해 다양한 퍼퓸 테라피를 경험하고, 자신의 향을 찾아 향수를 디자인하고 제작해보는 활동으로 구성하였다.
이번 퍼퓸 테라피 체험은 나만의 향기를 제조하면서 자존감을 회복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뿐 아니라 교직원들이 함께하는 퍼퓸 테라피 활동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공유하고 공감함으로써 긍정적인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
교사 OOO는“함께 근무하는 교직원들이 모여서 향수를 만드는 활동이 매우 새로웠다. 내가 직접 디자인하고 만든 향수여서 더욱 애착이 간다. 이러한 체험활동을 통해 서로 친밀함을 느끼고 마음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