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빛유치원에는 안전하고 신나는 놀이공간이 있어요.

- 꿈빛유치원, 놀이터 환경 개선 사업 실시-

꿈빛유치원(원장 김희숙)은 여름휴가 기간에 걸쳐 놀이터 환경 개선 사업을 실시하여 유치원 내 바깥 놀이터 및 물길 놀이터를 보수하여 유아들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놀이 공간을 제공하였다.

놀이터 환경 개선 사업은 여름철 놀이터 그늘막을 통해 뜨거운 햇빛으로부터 더위로부터 몸을 보호하며 바깥 놀이를 즐길 수 있고, 물길 놀이터 사용 시 안전성을 확보하고 물놀이 활동에 편리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아이들은 유치원 일과 중 바깥 놀이터에서 놀이와 휴식을 자유롭게 진행하며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지키며 놀이하였고, 좀 더 안전해진 물길 놀이터에서 안전하고 즐겁게 놀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더불어 꿈빛유치원에서는 날씨 상황 등에 따라 바깥놀이를 대체한 신체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원내에 ‘AR 가상 체험 기기’와 같은 디지털 환경을 조성하여, 유아의 흥미와 발달 수준에 맞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만 5세 유아 OOO은 “물길 놀이터에서 물놀이하다가 앉아서 쉴 수 있어서 좋아요.”라고 말했고, 만 3세 유아 OOO은 “친구들이랑 같이 게임을 할 때 정말 신나요!”라고 말했다.

김희숙 원장선생님은 “2학기에도 아이들이 재밌고 안전한 환경에서 놀이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여 아이들의 놀이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다양한 놀이 및 교육 환경을 위해 항상 지원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