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벗유치원, 사과DAY 실시

제철과일로 신나게 놀아요!‘사과DAY’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11월 7일(화) 유아 117명을 대상으로 ‘사과DAY’를 실시했다.

 ‘사과DAY’는 사과로 놀이하는 경험을 통해 사과가 자연에서 어떻게 자라는지에 관심을 갖고 나아가 자연과 식물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키울 수 있을 뿐 아니라 사과를 활용하여 모양이나 패턴을 만드는 등의 놀이를 통해 창의적 사고를 촉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사과DAY는 사과를 활용하여 사과 탑 쌓기, 사과 모양과 색깔별로 분류하기, 사과 조각 맞추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놀이를 해보고, 3세는 사과 카나페 만들기, 4-5세는 사과잼 만들기와 같이 요리 활동도 함께 운영하였다. 또한 가정으로 사과 주머니를 배부하여 가정에서도 사과를 활용한 놀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사과DAY가 끝나고 3세 000은 “내가 제일 좋아하는 과일로 요리도 하고 게임도 해봐서 정말 즐거웠어요. 사과로 엄청 높은 탑을 쌓았어요.”라고 말했고, 4세 000은 “친구들과 함께 만들어서 더 즐거운 요리 시간이었어요. 내가 만든 잼을 빵에 발라 먹으면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우수경 원장은 “유아들이 제철 과일로 놀이하는 경험을 통해 유아들이 자연과 음식에 대해 이해와 관심을 키우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