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벗유치원, 찾아오는 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나와 친구, 우리 모두가 소중한 사람이예요!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12월 1일(금) 각 교실에서 유아 117명을 대상으로 찾아오는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찾아오는 성폭력 예방교육은 유아들에게 성과 성폭력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교육으로 유아들이 위험한 상황을 인지하고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을 배울 뿐 아니라 자기 존중과 타인을 존중하는 가치를 전달함으로써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성폭력 예방교육은 ‘나, 너, 소중한 우리!’라는 주제로 경북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강사가 방문하여 교육을 실시하였다. 먼저 정자와 난자에 대해 알아보고, 수정과정과 태아의 발달과정, 태동 체험, 임산부 체험, 신생아 안기 체험을 경험할 뿐 아니라 내 몸의 소중함을 알고 소중한 나의 몸을 관리하는 올바른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4세 000은 “아주 조그만 씨앗같은 것들이 만나서 내가 만들어졌다고 생각하니 정말 신기했어요.”라고 말했고, 5세 000은 “나 뿐만 아니라 친구의 몸도 소중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우수경 원장은 “성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유아들이 스스로를 지키는 방법을 배우고 성폭력이나 위험한 상황에 처했을 때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기회가 되었을 것.”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